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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난해한 문제 이군요 > 우선 차근히 생각을 해보시죠. > 1. 송신장치가 차량에 장착된 기기인가요? > 앞서 언급하신 것 처럼 시동이 켜진 상태에서 차량내부에서는 수신이 않되신다고 하셨는네 > 시동을 끄고 시험을 하셨을때 수신에 문제가 없다면 차량에서 발생하는 잡음이 수신장치에 유입이 되지 않도록 조치 해야 하겠습니다. > 수신대역이 어느 대역인지는 모르겠으나 사용대역의 BPF를 적용하시길 바랍니다. > 2.자동차의 시동을 끄고도 차량내에서 수신이 문제가 되고 일정거리가 이격이 되야지만 수신이 가능할경우는 수신기가 강한 신호 유입으로 과증폭이 되어 수신기능을 제대로 동작하지 못할경우 입니다. > 수신기의 GAIN을 조정하시거나 AGC 기능을 수행하도록 조치를 하셔야 합니다. > 3. 쉴드커버의 안테나 역활? > 일반적인 경우라 하면 쉴드커버는 내부 RF 주파수 방출 방지 및 외부 RF NOISE 차폐기능을 하는것이 맞습니다. > 수신기능이 문제가 있다가 쉴드를 하면 수신이 된다면 수신회로(LNA) 과증폭으로 인한 발진현상이 일어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 위의 글을 다시 정리 하자면 > 1. 시동과 관계가 있는지? > 2. 근거리에서만 문제 되는지? > 3. 쉴드를 적용하면 수신이 되는지? > 이상입니다 > 더운날씨에 고생이 많지만 차분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 > > > > > > 안녕하세요 RF회로를 테스트 하는 중 하드웨어 문제가 있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 > RF장비를 위해서 회로 및 PCB 제작을 완료하였습니다.(회로제작은 제가 진행한게 아니라 외주로 제작하였습니다.) 테스트 중 쉴드커버를 보드에 덮어씌우면 안테나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도 데이터를 수신합니다. 물론 외부 잡음에도 굉장히 영향을 많이 받는거 같습니다. 시동이 켜진 차량안에서 데이터를 수신테스트를 진행하는데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들어오지 않고 그 차량 밖에 나와 거리가 멀어지면 데이터를 제대로 잘 수신합니다. 같이 일 하던 분의 말씀에 의하면 EMC에 취약하다고 하셨어 보니 쉴드커버가 안테나 역할을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쉴드커버는 주변 잡음 주파수를 막아주는게 아닌지요? 이 부분을 해결하기 위해선 어떻게 처리 해야 되는지 알려주시면 안 될까요? RF를 전문적으로 하는게 아니라서 홈페이지에서 정보를 배우면서 진행하고 있어 RF에 대하여 모르는것이 매우 많습니다.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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