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362건, 최근 2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쓰기
[안테나]

Re: Re: Re: 2.4GHz 대역 PCB 원판 종류 문의사항

글쓴이 : RF 날짜 : 2023-02-16 (목) 15:57 조회 : 484
안테나는 무슨 타입의 안테나를 사용하셨나요?
휩 안테나? FPCB안테나? 보드 패턴 안테나?

안테나 주변 유전체 환경은 개발보드와 샘플보드가 동일한가요? (커버, 스위치, 하우징 등)

 >
 >
 > 답변 감사드립니다.
> 1. 개발보드는 타 업체에서 제공받아 제작 업체가 어느곳인지 파악이 불가 합니다.
> 2. strip line width 는 CPWG 계산기 툴을 말씀하시는 것일까요?
>  개발보드의 LAYOUT파일은 있어 개발보드와 회로 구성은 똑같이 진행하였습니다.
> 다만 개발보드 LAYOUT정보를 토대로 RFDH있는 CPWG 계산기로 선폭을 구해보면 LAYOUT과 완전 다른 선폭이 나와 PCB 제작업체에 50옴 라인의 두께의 선폭을 문의하여 해당 두께로 진행하였습니다. (MICROSTRIP 계산기도 마찬가지로 개발보드 LAYOUT 선폭 과 너무 다른 값이 나옵니다.)
> 주저리 주저리가 길었지만 FR-4로 제작 가능하며 STRIP LINE WIDTH 툴을 이용하여 RF 라인 두께를 적절히 조절하면 문제없이 통신 가능할까요?
>
>  >
>  >
>  > 개발보드와 샘플보드가 다른 업체와 다른 사양인가요?
> > 저정도면 보드 설계 자체가 잘못된 것 같은데요?
> > PCB 정보를 확인하셔야 겠지만, 2.4 를 보통 테프론을 썼던것 같은데...
> > 종류가 어쨌든 유전율이랑 두깨정보에 따라 strip line width 를 제대로 계산하셨는지 확인해 보세요.
> >
> >  >
> >  >
> >  > 안녕하세요. 2.4GHz 대역 개발보드를 가지고 있어 같은 회로로 PCB를 샘플로 떠 VSWR값을 측정하였습니다. 개발보드 에서는 안테나만 연결하여도 VSWR값의 최소 2.5:1정도는 나오는데 샘플 보드에서는 동일한 환경에서 VSWR값이 엉망으로 나옵니다.(8:1이상) 현재 원인을 찾고있는 중입니다.
> > > 참고로, 샘플 보드의 기판은 FR-4 1.6T로 한샘디지텍에서 진행하였습니다.
> > > 여쭤보고 싶은 것을 요약하자면,
> > > 1. 2.4GHz 대역이 그래도 주파수가 높은 편이니 FR-4로는 특성이 안 나오는 건지
> > > 2. 혹시 작업하셨던 분이 있다면 2.4GHz 대역에서는 어떤 PCB 기판을 사용 하는 것이 맞는지.
> > > 3. 위의 사항에 대하여 모사 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툴(아마 ADS나 HFSS일거 같긴 합니다만...)
> > > 문의 드립니다. 전문가 분들의 고견 부탁 드립니다.
> > > 감사합니다.
> >  >
> >  >
>  >
>  >
 >
 >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