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0건, 최근 3 건 안내 글쓰기
검색목록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쓰기
[안테나]

Re: 다이폴 배열 안테나로 빔폭 조절이 몇 m까지 조절이 되는 지 궁금합니다!

글쓴이 : 안테나맨 날짜 : 2021-11-21 (일) 20:18 조회 : 1501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  1번 2번이 결국 문제를 풀기위한 방안1, 방안2와 같다고 생각됩니다.
아마 몇몇 시도 공공기관 주차장에 유사통신 방법이 설치되있습니다.

주변에 영향주지 않고 정확히 주차칸에 통신이 이루어지려면
1안 : low side lobe high gain array 안테나로 하던지
2안 :small patch로 구현 후 90%이상 완전 밀폐시켜 작은 개구부로 지정된 주차칸만 통신합니다.
      - 밀폐시키면 방사특성 당연안나오지만, 지정된 위치 , 근거리 통신이기에 가능할거 같습니다.

당연 2안으로 하게되겠죠.
수고하세용



 >
 >
 >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교 학부생으로서 RFID를 사용하여 모 공모전에 참가하게 되었습니다.
> 그러나 저와 팀원들은 전파 비전공자라서 바닥부터 공부 중입니다.
> 저희는 하이패스 RFID 리더기를 주차장에 설치하여 특정 주차칸만 RFID 리더기가 태그를 인식하게 만들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용 주파수는 하이패스 리더기가 흔히 사용하는 UHF(7~900MHz)입니다.
>
> 몇 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
> 1. 다이폴 배열 안테나를 활용해서 주차칸 1~2칸 범위(약4~6m^2)안에 있는 RFID tag만 인식할 수 있도록 빔폭을 조절 할 수 있을까요?
>
> 2. 다소 무식한 방법이지만  다이폴 안테나를 파라볼릭 안테나처럼 전파 투과율이 낮은 금속으로 일정 부분 감싼 후 안테나의 송신 방향을 지면과 수직을 이루게 해서 반강제(?)적으로 송수신 범위를 주차칸 1~2칸으로 하는 방법이 가능할까요...?
>
> 3. 1과 2의 방법이 충분히 실효성이 있을 지 전문가의 견해를 듣고싶습니다!
>
>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

검색목록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