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660건, 최근 0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쓰기
[안테나]

Re: 간섭에 관한 질문입니다.

글쓴이 : 비전공자 날짜 : 2017-08-28 (월) 07:38 조회 : 1794
A와 B의 Fc가  1MHz정도 차이나는데 사용하시는 신호의 BW는 얼마나 되나요? 안테나의 스펙과 상관 없이 두 신호의 BW에 따라 간섭이 생길수도 있지 않을까요?

CTS나 ANSYS는 상당히 비싼 프로그램입니다. 그리고 단순하게 안테나의 특성을 분석하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의 특성을 분석하시는거라면 ADS나 NI의 microwave office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microwave office의 경우 학생에게 6개월의 무료라이센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자파기술원에서 측정주파수가 400MHz부터인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지만 제 소견으로는 1) 더 낮은 주파수는 측정할 소요가 적어서 2) 챔버의 크기에 따른 제한 3) 기타 등등 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두 안테나의 변조 방식이 다르다고 하셨는데 안테나의 변조 방식이라는것이 무엇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A와 B에 사용하는 신호의 변조 방식이 다르다는 의미이신가요?

 >
 >
 > 안녕하세요. 이 분야에는 문외한인 공돌이 입니다...
> 전혀 다른 전공임에도 불구하고 관련된 프로젝트를 맡게되어 부랴부랴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 몇 가지 질문이 있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 현재 만들고 있는 게
> 데이터 통신을 위한 안테나(A)와 음성 중계를 위한 안테나(B)
> 이렇게 두 개를 사용합니다.
> * A: RX-435.835MHz / TX-145.835MHz(무지향성)
> * B: RX-436.225MHz / TX-145.980MHz(무지향성)
>
> 두 안테나의 변조 방식이 다르고
> 안테나 스펙상 나와있는 Max. Frequency Deviation이 < ±5 KHz 이기 때문에
> 간섭이 있어도 통신에는 큰 지장이 없을 것으로 예상하는데요..
> Q1) 실제 업계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계시는 고수분들의 의견이 듣고싶습니다..
>
>
> 그리고
> 이러한 시스템의 방사패턴을 그려보고 실제 측정도 해보려고 합니다.
> 방사패턴 시뮬레이션으로는 CTS나 ANSYS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더군요.
> Q2) 혹시 이 툴들의 사용법이 나와있는 서적이나 웹 사이트좀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
> 마지막으로
> 실제 방사패턴 측정을 위해 전자파기술원에 신청을 하려고 합니다.
> 그런데 이곳의 측정 주파수는 400MHz 부터 더군요.
> Q3) 400MHz 이상부터 측정을 하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 단순히 지원을 안하는건지, 할 이유가 없어서 안하는 건지 궁금합니다..
>
>
>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이전글  다음글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