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게시물 2,106건, 최근 14 건 안내 글쓰기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쓰기
[RF전반]

Re: Re: IMD 도저히 모르겠네요

글쓴이 : RF 생산 날짜 : 2024-09-04 (수) 22:28 조회 : 524
현재는 저도 시설관리를 새로 배우면서, RF 신입으로 생산직 일 배울때
옛날 생각이 나서 오랜만에 사이트 방문했습니다.

 RF만 오래하고 , RF 일자리가 많이 줄어서
어쩔수 없이 먹고살기 위해, 여러가지 새로운 분야를 배우는데 쉽지 않네요.
40대 남자입니다.

계속 부딪히면서 하고는 잊지만 ,모든 분야가 새로운 것은 쉽지 않은 것 같습니다.
좀더 젊었을때 이것저것 많이 하면서 , 많은 경험을 할 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약간 늦긴 했지만 지금도 늦지 않았으니 참고 견뎌내야 하겠습니다.

저는 RF 생산관리를 오래 했던 사람입니다.
부끄럽지만 저도 아래 부분을 깊게 알지는 못하지만요.

RF 생산 제품으로 규격에 맞게 , 본인이 직접 성적서를 작성하거나 , 제품 특성을 잡는다던지(튜닝)
실무 업무를 하고,  이론을 접근하면 이해가 훨씬 낫습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깊게 실무와 이론 공부를 해야합니다.
저는 그것을 깊게 하지 못해서, 어찌어찌 쉬운 생산업무로  버텼지만
, 깊게 알지 못해서 많이 힘들어 했습니다.

RF 분야는 해보셔서 알겠지만 , RF 학문이 굉장히 어렵고, 아날로그이고, 노가다입니다.
만약에 RF 분야를 하게 되시면, 어떻게든 혼자서 맡아서 할 정도로 실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생산이든,개발이든 많이 힘듭니다.

요즘에 RF 관련 학과도 많이 줄고, 일자리도 많이 줄고 , 일의 폭도 좀 좁은 편이구요.

현업에 일하시는분도 대체로 많이 공감하고, 버티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현재도 저도 몇달 되지는 않았지만 교대 시설관리 실무를 하면서, 시설관련 전기,소방,냉동기계쪽 이론을 접하니까 아무래도 마음가짐이나 이해도가, 이론만 혼자 공부할때보다 훨신 낫습니다.
왜냐면 현장에서 직접 냉동기,보일러를 간접적으로 보고, 자동 제어로 구동을 하니까요.

소방이나, 전기 시설도 순찰하면서 매일 보구요. 시설이 전체적으로 어떻게 돌아가는지 보는 것이랑
간접적으로 책을 보는것이랑은 이해도랑 마음가짐이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여러 사람들이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하고, 전기공사나 백화점,마트 같은데서 실무를 배우라는 이유가 , 전에 이론으로 간접적으로 인터넷으로 들은것 보다,  현장에서 직접보니까 확실히 이해가 되더라구요.

저도 RF 전공자는 아니고, 2년제 전기과 졸업하고, 생산업무만 오래해서요.
어느 분야든지 실무를 해본 것이 이해가 빠를 겁니다.
RF 학자나 대학 전공자가 아니라면요.

RF를 이제 접근하시는 분이면 , 작게나마 도움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RF 분야가 힘들었지만, 적성에도 맞고 RF 이론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거든요.
RF 이론 및 실무가 어려워서 ,맡아서 업무를 진행할  할 정도의 실력이 부족한것이
 많이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이라도 시설관리 교대근무를 하면서, 시간이 몇년이 걸리더라도 전기기사 자격증 취득해서 , 경력을 쌓고 주간 근무를 하는 더 나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 노력하려고 합니다.
실무능력(실력을 키우는데 집중하려고 합니다.)

어느 분야던지 실무 경험을 많이 하세요.(아르바이트 , 생산직 실무, 인턴 기타 등등)
제가 판단했을때 저의 가장 큰 문제점 한분야만 애매하게 아니까 , 계속 했던 편한 분야만 찾다가 보니까요.
다른 분야를 적극적으로 하는 도전 정신, 자신감이 아무래도 많이 부족한 것이 문제 였던것 같습니다.
저는 내성적인 성격이었지만, 왠만하면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적극적으로 하십시요.
몸 체력관리 잘하시구요. 무슨일이든 체력이 딸리고, 피곤하면 다 잘 되지 않더라구요.

사회생활하다보면, 일 잘알려주고, 좋은 말 해주는 좋은 선배도 있을겁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은 부당하게 주말 일을 시키고, 적은 임금에 일을 떠 넘기는 사람이 꼭 있을 겁니다.
부당하게 시비거는 사람이 꼭 있을겁니다.

저는 왠만하면 좋게 좋게 가고, 제 이미지를 모두에게 좋게 가져가려고,
그런 사람들에게 참고, 받아주다보니 ,제가  힘들어서 몇년전 우울증이 심하게 오고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막노동도 하고, 내일배움카드로 여러가지 직업교육도 받고,
(전기기능사,전기기사,2급 소방안전관리자 ) 자신감을 키우고, 계속 면접도 보고,
부딪히면서 자신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지금은 전처럼 부당한 상황이 오면,당장은 어렵지만, 싸우기도 하고, 거절도 하고 약간씩
바꾸어 나가고 있습니다.

이것이 처음 한번이 힘들지 하다보면, 약간씩은 되더라구요.
본인이 한번 크게 만만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줘야 합니다.
그래야 매너없고, 자신만 아는 이기적인 사람들이 다시 건들지 않습니다.
제가 내성적인 제 성격이 있어서 바뀌는게 쉽지는 않지만 , 제가 살려면 어쩔 수 없습니다.
그렇게 해야합니다.

두서없이 말이 많았네요.

RF 생산업무를 오래 한 사람으로써 약간이라도 도움되기를 바랍니다.
화이팅입니다.
 >
 >
 > 모든 신호는 시간 t에 대해 cos(t)과 sin(t)의 조합으로 만들어집니다. 따라서  이 함수는 주기 함수이므로 체배에 따른 하모닉 성분이 생깁니다.
>
>
>
>  >
>  >
>  > RF 기초강의실의 하모닉 및 IMD 에 대해 알아보려고 했으나, 읽어봐도 무슨 얘기인지 도저히 이해가 안되네요. 하모닉과 상호변조가 도대체 무슨 관계인지 이해가 안됩니다. 살려주세요
>  >
>  >
 >
 >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수정 삭제 답변 글쓰기